본문 바로가기

Review

데스크탑용 Wiki - WikidPad

'실용주의 사고와 학습'을 읽고,
위키를 다시 써봐야겠다는 생각에,
위키를 찾는 데, 대부분 웹 기반으로 구축이 되어있어,
비공개용으로 혼자 쓰기에 귀찮고,
백업이나 관리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서 데스크탑용 위키를 찾았다.

검색 결과 데스크탑용 위키를 personal wiki 라고 부르며,
많은 프로그램이 있는데, 실상 쓸 만한 무료 프로그램은 매우 제한적이었다.

그 중, 예전에 깔았다가 제대로 못 쓰고 쳐박아 두었던 프로그램이 보이길래 다시 깔았다.
꾸준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앞으로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어보여서였다.

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받을 수 있다.

추가로, 폰트를 바꿀려면, WikiSettings 항목에, 아래 2줄을 추가하면 된다.
물론 폰트는 자신이 원하는 걸로 바꿔주면 된다.
[font: 다음_Regular]
[global.font: 다음_Regular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