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Review

바이오 EB37FK/W 간단 사용기

노트북 구입한 지 10일 만에 도착한 바이오.
역시나 고질적인 문제로 이야기 되던 고주파에 당첨되어, 고민하였으나, 그냥 무시하고 쓰기로 결정하였음.
부팅되는 것보고, 액정에 별 이상이 없는 것으로 판단되어, SSD로 하드 교체.
하드 교체시 캡이 잘 안 빠져서 고생했는데, 그냥 빼는 거였다. (소니의 정교함보다는 중국의 싼 향기가;;;;)

윈도우 7 32비트 설치 후 프로그램 설치.
소니 홈페이지에 가서 모든 드라이버 및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
그런데, 부팅 시 프리징 현상이 생겨서 부팅이 1분~2분이 걸리는 것;;

그래서 다시 윈도우 재설치. 드라이버 설치 최소화.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메모리카드 리더기의 드라이버와 호환이 잘 안되는 기분이다.

그리고 생각보다는 글씨가 더 작아서 약간 부적응하지만 만족스럽다. (PDF 파일 같은 거 볼때는 같은 크기에 더 DPI 높은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이유때문이다. 레티나 디스플레이처럼...)

전체적으로 팬이 가끔 돌 때 시끄럽지만, 봐줄 만하고, 고주파음이 가장 문제인데.
얼마나 적응하느냐가 관건이 될 듯하다.

나머지는 발열도 크게 문제가 되는 것 같지 않고, 화면 좋고, 속도도 좋고,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중이다.
다음 노트북은 애플 맥북이거나 바이오 Z1 시리즈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-_-;; (지금 노트북에 2배 가격;;)

참고로 고주파 소음은 왠만한 사람들에게 다 들립니다.
안 들릴꺼란 환상은 왠만하면 갖지 마시길.;;

'Revie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바이오 EB37FK + SSD  (0) 2010.10.29
Open GIS engine - geotools  (0) 2010.10.21
시스템 설치 후, 설치 프로그램 리스트 및 링크  (0) 2010.09.12
데스크탑용 Wiki - WikidPad  (0) 2010.06.10
[서평] 실용주의 사고와 학습  (0) 2010.06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