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신없는 연구실 생활에, 밀려가는 일들,
그래서 여러가지 시도들을 해보는데, 괜찮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서, 정리 차원에서 몇 자 끄적끄적..
GTD (Getting Things Done) 이라는 개념으로 책 제목에서 나온 개념입니다.
간단히 정리하면, 'Todo list'를 이용하여 일정관리를 하는 것인데, 나름 체계가 있습니다.
1. Overview (개념 정리 및 도구 소개 슬라이드)
http://www.slideshare.net/phploveme/gtd-how-to-start-gtd
프랭클린과 대조되는 개념이란 걸 잘 설명해주고 있어요.
2. GTD 사용법 예 (블로그 1편 링크입니다. 링크를 따라가시면, 7편까지 있습니다.)
3. Doit.im
웹사이트이고, 공짜이고, 아이폰 등과 호환됩니다.
윈도우에 까시면, 위젯형태로 작업을 collect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,
프로젝트와 컨텍스트 설정 약간 만져 주시면, 일을 금방 분류 할 수 있습니다.
강력 추천합니다.
4. 일정관리 프로그램 (lifemanager)
공짜이고, 국산입니다. 데스크탑에 깔아서 쓰셔야 하고,
GTD 기반 PIMS 프로그램이어서 다소 복잡하고(기능이 많고), 1년 정도 업그레이드가 안되고 있네요. 조만간 업데이트 한다고는 합니다.
5. 맥 유저라면, Things, Omni focus 등등 다양한 킬러앱이 많은 거 같아요.
6. 중간에 SK 강연 자료도 참고하세요.
http://www.smartplace.co.kr/blog_post_330.aspx
다소 시간이 지난 자료인 거 같습니다만, 업무 처리 팁은 알아둘만 하네요.
시간 관리/자기 관리는
도구 이전에, 마음의 문제이겠지만,
도구를 통해 마음을 움직여 보려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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